서브비주얼 이미지

공지사항

제목 가맹점 창업 시 발생하는 비용 일부를 본사에서 무이자 할부 방식으로 지원
작성자
작성일자 2020-02-26
▲ ‘바다향왕코다리’ 지점 창업 비용 무이자 할부 진행[사진제공=바다향왕코다리]

초기 본사 창업 비용 3,000만 원, 부담 적도록 무이자 할부..경기권을 중심으로 19개의 가맹점

[뉴스투데이=이지은 기자] 코다리조림, 화덕 생선구이가 주력 메뉴인 요식업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 ‘바다향왕코다리’ 가맹 본사가 가맹점 창업 시 발생하는 비용 일부를 본사에서 무이자 할부 방식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바다향왕코다리는 가맹 점주와 본사와의 계약 항목을 최소화하고 인테리어, 설비 등을 자유롭게 진행할 수 있는 기존 ‘DIY 창업’ 방식에 실질적인 무이자 할부까지 더해 초기 비용에 대한 부담을 최대한 덜어준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부가세 10% 3개월 납부 유예와 '소상공인진흥원'에서 지원하는 창업자 대상 저금리 대출을 본사에서 알아봐 주는 서비스까지 더해 점주의 초기 지불 부담은 더욱 줄어든다.

실례로 최근 실 평수 60평대의 바다향왕코다리 A 가맹점의 경우, 초기 본사 창업 비용 3,000만 원대로 오픈 후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바다향왕코다리 관계자는 “현재 창업 시장의 흐름을 봤을 때, 현물 자산을 넉넉하게 가지고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는 거의 없다”면서 “현실적인 초기 비용 문제 때문에 꿈을 펼칠 기회조차 얻지 못하는 예비 점주들을 보면서, 본사에서 확실하게 감당할 수 있는 혜택을 고심한 끝에 인테리어 자율화, 무이자 할부, 부가세 유예 등의 서비스를 차근차근 신설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바다향왕코다리는 지난해 가맹 사업 시작 후 현재 경기권을 중심으로 19개의 가맹점을 보유한 요식업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지난 11월 충청남도 천안 지점 오픈과 오는 1월에는 서울과 인접한 서하남 지점이 오픈하는 등 가맹 매장이 전국적으로 확장되고 있다.

TOP